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ndroid

[Android] SoundPool을 이용한 예제

SoundPool을 이용한 간단한 예제

짧은 미디어 음원을 재생할 때 쓰기 사용 됨


xm 파일 소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Java파일 소스

// SoundPool 생성하기

// parameter

// 1 : 동시출력 가능 스트림수

// 2 : AudioManaager에 정의된 스트림 타입

// 3 : sample rate 컨버터의 품질, default로 0을 줌

SoundPool = pool;

pool = new SoundPool(1, AudioManager.STREAM_MUSIC, 0);


// SoundPool 로드하기

// parameter

// 1 : context

// 2 : resource

// 3 : priority

int ddok;

ddok = pool.load(this, R.raw.ddok, 1);


// 미디어 재생하기

// parameter

// 1 : 리소스 식별

// 2~3 : 소리 크기(왼쪽, 오른쪽)

// 4 : 우선순위

// 5 : 반복정보( 0 : 반복 X [1번재생], 2 : 2번 반복 [3번재생], -1 : 무한 반복)

// 6 : 재생속도( 1 : 1배속, 2 : 2배속)

raw폴더에 음원파일 넣어주는 거 잊지말기


그리고 실행시켜서 확인해 본 결과, 재생시간이 최대 6초인 것 같다.